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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X와 SRT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가끔씩 지연으로 인한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지연 배상금을 받을 수 있는 기준과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TX, SRT 지연배상금 기준
KTX 지연배상금 기준
- 10분 이상 20분 미만 지연: 1,000원.
- 20분 이상 40분 미만 지연: 요금의 12.5% 환불.
- 40분 이상 60분 미만 지연: 요금의 25% 환불.
- 60분 이상 지연: 요금의 50% 환불.
SRT 지연배상금 기준
- 20분 이상 40분 미만 지연: 요금의 12.5% 환불.
- 40분 이상 60분 미만 지연: 요금의 25% 환불.
- 60분 이상 지연: 요금의 50% 환불.
지연배상금 신청 방법
KTX 지연배상금 신청 방법
렛츠 코레일 : https://www.letskorail.com/
레츠코레일 LetsKorail
한국철도공사, 레츠코레일, 승차권 예매, 기차여행상품, 운행정보 안내
www.letskorail.com
- 코레일 홈페이지 또는 앱: 코레일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지연 배상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해당 승차권을 선택하고 배상금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 역 창구: 가까운 역의 고객 서비스 창구를 방문하여 지연 배상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승차권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 고객 센터: 코레일 고객 센터로 전화하여 배상금 신청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SRT 지연배상금 신청 방법
srt홈페이지 : https://etk.srail.kr/main.do
승차권 예약/발매 - 국민철도 SR
시간 선택 16시 이후 00시 이후 02시 이후 04시 이후 06시 이후 08시 이후 10시 이후 12시 이후 14시 이후 16시 이후 18시 이후 20시 이후 22시 이후 어른수 선택 어른(만 13세 이상) 0명 어른(만 13세 이상) 1
etk.srail.kr
- SR 홈페이지 또는 앱: SR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지연 배상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해당 승차권을 선택하고 배상금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 역 창구: 가까운 역의 고객 서비스 창구를 방문하여 지연 배상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승차권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 고객 센터: SR 고객 센터로 전화하여 배상금 신청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배상금은 보통 카드 결제 시 해당 카드로 환불되며, 현금 결제 시에는 계좌로 입금됩니다.
- 신청 기한은 보통 지연 발생 후 7일 이내로 설정되어 있으니 빠른 신청이 필요합니다.
- 배상금 환불은 승차권 결제 시 사용한 수단으로 진행되며, 상세한 내용은 각 회사의 고객 센터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KTX와 SRT 이용 시 지연으로 인한 불편함을 최소화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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